메뉴보기 카카오톡
  • AnK 라이브 사진첩 > 늦깍이 골퍼 김유성 선수 코치님들과 골프 레슨 시작!
뒤로 앞으로
AnK 라이브 사진첩 미래의 꿈나무들과 함께하는 AnKGOLF!

목록보기
늦깍이 골퍼 김유성 선수 코치님들과 골프 레슨 시작!
Kenny Jeong / 작성일 2019-09-05 13:01 / 조회수 338
jpgIMG_8307.jpg











 

 

AnK골프에 새로운 뉴페이스 김유성 선수가 AnK 코치님들과 기본적인 골프 레슨을 시작했습니다!

 

초등학생 때 1년 정도 골프를 취미로 했던 경험을 가지고 일반 대학에 진학하여 공부를 하다가 24살의 다소 늦은 나이에 다시 골프 선수의 길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1년정도 연습을 해오면서 한국의 골프 환경과 레슨의 부족함을 느껴 호주 AnK골프로 유학을 결심 하였습니다. 중국과 미국에서 6년 이상 국제학교를 다녔었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로리 코치님과 영어로 레슨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날은 선수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윙스피드를 측정하고 플라이트스코프를 이용하여 샷을 했을때 본인의 공이 어떻게 가는지를 수치와 데이터로 확인하였습니다. 유성이의 평균 스윙 스피드는 120km/h 가 나와서 골프를 제대로 시작한 지 1년밖에 안되었지만 아주 좋은 스윙 스피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드라이버로 샷을 할 때 정확히 해드 중앙에 맞추는 능력이 부족하여 샷의 페어웨이 적중률이 낮은 편입니다. 

 

이날은 일단 다소 업 스윙의 습관을 3도 정도 내리고 흰색 스프레이(face paint)를 이용하여 클럽 해드 부분에 뿌린 뒤 샷을 할 때마다 정확히 어느 부분을 맞추는지를 스스로 눈으로 확인하면서 중앙에 맞추는 정확도를 높이는 방향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김유성 선수의 경우에는 클럽 해드의 중앙을 맞추는 노력을 하다 보면 평소보다 스윙 스피드가 줄어들어 거리가 줄게 됩니다. 그렇다고 정확도에 치우치는 연습을 하기보다는 일단 스피드를 줄이지 않고 공을 정확히 맞추는 방향으로 연습을 할 예정입니다. 김유성 선수의 경우에는 처음에는 정확성에 신경 쓰다 보면 스윙 스피드가 떨어질 수도 있지만 2~3주 이내로 향상된 정확도에서 원래 스피드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김유성 선수는 늦게 골프를 시작한 나이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골프 선수로서 매우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6개월 타이트한 훈련을 하면서 한국으로 잠시 돌아가 세미프로 테스트를 볼 계획인데요,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고 차근차근 AnK골프의 커리큘럼에 성실히 따라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늦깎이 골퍼 김유성 선수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38d4f3f8a7cb06d227d0e7f6f5569287_1533774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 덧글달기

Total 6,916

진행중입니다.
TOP
No.1
호주골프
아카데미
메뉴보기